The smart Trick of 부천 역사 That Nobody is Discussing

부천시에 관심을 갖고 싶거나 알아가고 싶다면 직접 역사탐방을 떠나보세요~!!

고려공과학원을 시작으로 유한중학교, 유한공업고등학교, 유한대학으로 점차 규모를 넓혀 나갔습니다. 

돌아가신 다음에는 기업과 개인 재산 전부를 공익법인에 기증하는 청지기 정신을 몸소 실천한 나라사랑의 참기업인이었다. 부천시에서는 이러한 유일한 박사의 높은 뜻을 기리고자 중앙공원에 동상을 세워 많은 시민들이 그 뜻을 되새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부천시는 대부분의 시 · 군과 달리 전통시대의 행정치소가 위치한 곳이 아니며, 일개 자연마을 내지 면지역으로부터 성장 발전했기 때문에 이렇다 할 역사적인 변천을 찾아볼 수 없다.

조선 시대 부평은 조운 수로의 길목으로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였다. 특히 삼남 지방에서 올라오는 조운선들은 인천과 부평 연안을 지나 강화도 염하 수로를 거쳐 한강의 마포 나루에서 하역하였다. 그러나 강화도 염하 수로는 물살이 거세어 이곳에서 조운선들이 좌초되는 사고가 자주 발생하였다.

부평사에 의하면 고려말 조선초 부평 계양산에 올라 시를 쓴 내용 중 계양산이 ‘계양’이라는 지명으로 나옴으로 인해 계양산과 계양구이 ‘계양’이라는 지명이 탄생된 듯 하다.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에 대한 문의나 의견을 남겨주시면 검토하여 반영하겠습니다. 처리 결과는 의견·문의 게시판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또 신라언어는 문자가 앞에 있느냐 뒤에 있느냐에 따라 뜻이 달라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달이라는 문자가 앞에 있으면 산이 되고 끝에 있으면 하나의 나라가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을 갖습니다.

당시 '우휴모탁국'의 중심지인 부천은 지금의 원미구 약대동과 도당동, 오정구 내동, 삼정동에 자연부락 형태의 커다란 토성이 형성됐다.

지금의 부천시 지역은 원래는 부평도호부의 일부였으나 근대화 이후로 소사읍의 중심이었던 경인선 부천역 주변지역이 자연스럽게 도시화되면서 시로 승격하였다.

특히 부천시의 정체성이라고 할 수 있는 ‘문화’를 별도로 다뤄 상세하게 소개했다.

포토뉴스 동영상 이슈까대기 이번 달 행사 복사골 풍경 주간연재 전체

소요산 - 동두천 - 보산 - 동두천중앙 - 지행 - 덕정 부천휴게텔 - 덕계 - 양주 - 녹양 - 가능 - 의정부 - 회룡 - 망월사 - 도봉산 - 도봉 - 방학 - 창동 - 녹천 - 월계 - 광운대 - 석계 - 신이문 - 외대앞 - 회기 - 청량리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